한 구절 묵상

조회수 : 1645

2023.10.02(월)

여호와를 찾으라

오늘의 본문 : 이사야 55장

오늘의 한 구절 : 이사야 55장 6절

본문 개요

선지자는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하나님의 약속을 믿고, 온전한 회복을 위해 하나님을 찾으라고 권면합니다.

오늘의 한 구절

[개역개정]
6 너희는 여호와를 만날 만한 때에 찾으라 가까이 계실 때에 그를 부르라

[새번역]
6 너희는, 만날 수 있을 때에 주님을 찾아라. 너희는, 가까이 계실 때에 주님을 불러라.

한 구절 묵상

신실하신 하나님은 언제나 우리와 함께하시지만, 우리가 해야 하는 것도 있습니다. 선지자는 그것을 ‘여호와를 찾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당신을 찾기를 원하고 계십니다. 그리고 우리가 하나님을 찾을 때가 곧 ‘여호와를 만날 만한 때’입니다. 언제 하나님을 간절히 찾으셨나요? 고난의 때나 기쁠 때나 언제나 하나님을 찾는다면, 하나님은 만나주실 것입니다. 바로 지금, 하나님을 찾는 간절한 부르짖음을 올려드립시다.  

묵상질문

1. 말씀을 통해 하나님이 오늘 나에게 주신 교훈 혹은 감동은 무엇인가요?

2. 하나님을 간절히 찾는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그 의미를 생각해보고, 실천해봅시다.

심정이 통하는 기도

하나님, 세상에 하나님이 아닌 찾을만한 것들이 많이 보입니다. 그것들에 마음을 빼앗기지 않게 하시고, 찾기를 기다리시는 하나님께 나아가 온전한 부르짖음으로 주님만 찾을 수 있게 하옵소서.
카카오톡

한 구절 한 마디

오늘의 [한 구절 묵상] 어떠셨나요? [한 구절 묵상] 하며 느낀 점, 은혜 등을 나누어주세요!
당신의 한 구절 한 마디가 많은 분들께 도전의 나눔이 될거에요!
(로그인 후 댓글 쓰기가 가능합니다)

EX) '오늘 주신 말씀에 감사합니다', '오늘도 말씀 한 구절 은혜로 살아갑니다' 등

  • 2023-10-02 오전 11:23:26

    김은성

    오늘 나에게 호흡이 있음은 아직 기회가 있다는 것이고 지금이 바로 하나님을 만날 때임을 말씀해주심에 감사합니다. 오직 구원자되시는 아버지 하나님을 간절히 찾고 부르는 자 되어 하나님을 만나고 하나님이 베풀어주시는 긍휼과 사랑으로 이 하루도 살게 하소서. 모든 것 되시는 주님을 찬양합니다. 만나주시고 일하여 주소서.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추천 : 0

  • 10월 제목 조회수
    2023-10-02

    여호와를 찾으라 [1]

    1645
    2023-10-01

    흔들리지 않는 언약

    1794